율피라고 들어보셨어요~?
율피는 밤을 싸고 있는 얇은 속껍질을 말하는 즉 밤 껍질을 말하는 약재 이름입니다.
흔히 밤을 사면 밤 알맹이만 먹고 율피는 버리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율피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밤 많이 드시는데 율피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율피는 색소침착을 막아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율피의 타닌 성분이 모공을 축소 시켜주고 각질을 제거해 주며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난 피부를 진정시켜주어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밤 껍질을 달인 물이나 우린 물로 세안을 하거나 분말로 만들어 팩으로 사용하면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효과적입니다)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율피에는 비타민C와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암이나 대장암
환자분들이 항암치료를 하고 난 후 떨어진 원기를 회복시키고 대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도와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감기 예방&기침 완화에 좋습니다.
율피에는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 감기를 개선해주고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배탈과 설사에 좋습니다.
율피의 떫은 맛인 탄닌 성분이 설사를 멈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율피를 차로 끓여 먹으면 배탈을 완화시켜주고 설사를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율피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고 피부가 주름진 것을 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이러한 율피효능들이 있습니다.
율피를 차로 드실 때는 15분 정도 끓여서 드시면 된답니다~
오래 끓일 경우에는 탄닌 성분 때문에 떫은 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이지 마시고 차로 마실 때 너무 떫다면 꿀을 첨가해서 드시면 좋습니다~(율피를 집에서 해 드신다면 그늘에서 말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율피에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고 특히 피부에 좋다고 하니 올해 가을에는 율피 버리지 마시고 집에서 차로 끓여 드시거나 팩을 통해 피부 미인이 돼 보세요~